상단여백
HOME 뉴스 솔루션/기업
트렌드마이크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쿠버네티스 및 지메일 보안 솔루션 강화트렌드마이크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쿠버네티스 및 지메일 보안 솔루션 강화
박윤재 편집위원장 | 승인2019.04.25 14:24

(서울, 2019년 4월 25일) -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 트렌드마이크로 (http://www.trendmicro.co.kr, 대표 에바 첸)는 구글 플랫폼 보안 확대를 위해 자사의 딥시큐리티(Deep Security)와 클라우드 앱 시큐티리(Cloud App Security) 솔루션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쿠버네티스 플랫폼 보안,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oogle Kubernetes Engine: GKE) 및 지스위트(G Suite) 지메일(Gmail)에 통합된 컨테이너 이미지 스캐닝의 가상 머신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트렌드마이크로 네트워크 방어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담당 스티브 콴 (Steve Quane) 부사장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효율성과 신속성을 증대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쿠버네티스에 투자하고 있다. 기업들은 그들이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정보에 대한 책임을 공유한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들은 서비스 개발 초기 단계부터 보안 실행 및 자동화를 용이하게 하고 데이터 센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안전한 마이그레이션을 보장하기 위해 트렌드마이크로를 신뢰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가상 머신 탐지, 가시화 및 보안 자동화를 구현하는 GCP 커넥터를 개발해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했다. 모든 GCP 워크로드를 즉각적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하여 관리에 편의성을 더했으며, 보안 적용 범위 밖 혹은 그림자 IT 프로젝트(Shadow IT Project: 비인증 IT 프로젝트)에 배포된 가상 머신을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기능을 장착한 트렌드마이크로 딥시큐리티는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한 정책 배포 자동화, ▲진화한 멀웨어 대응 ▲네트워크 및 시스템 보안 ▲위협 탐지를 위한 워크로드 텔레메트리 확보가 가능하다.

컨테이너 사용자들은 쿠버네티스 플랫폼 보안 런타임 중 딥시큐리티 침입방지시스템(IPS), 무결성 모니터링 및 로그 감사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트렌드마이크로의IPS는 사용자가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 등 플랫폼 계층 간 ‘East-West’ 및 ‘North-South’ 트래픽도 점검할 수 있도록 한다.

트렌드마이크로 딥시큐리티는 취약점, 멀웨어, 내제된 비밀 키 및 컴플라이언스 체크를 위한 파이프라인 구축에 필요한 컨테이너 이미지 스캐닝 기능도 지원한다. 쿠버네티스 헬름 차트(Kubernetes Helm Chart)처럼 배포되는 컨테이너 이미지 스캐닝은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KE), 애져 쿠버네티스 서비스(AKS), 쿠버네티스용 아마존 엘라스틱 컨테이너 서비스(EKS) 등 유력 서비스에 대한 보안 배포를 간소화한다.

한편, 최근 보고서들은 이메일 위협을 주요 화두로 삼고 있으며, 트렌드마이크로는 지스위트 내 지메일 사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자사의 클라우드 앱 시큐리티(CAS)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더 많은 조직들이 생산성과 신속성을 강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운데, 트렌드마이크로는 오피스 365, 지메일 등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보안을 제공해 악성 위협을 근절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

트렌드마이크로에 대해

트렌드마이크로는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전세계 서버 보안의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위상을 통해 업계 최고의 물리적, 가상화 및 클라이언트 서버 보안을 제공하고 고객의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를 전방위적으로 보호한다. 자사는 30년의 경험을 가진 다국적 정보 보안 솔루션 벤더로서 전세계 50개국에 6,000여명의 직원과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 마이닝 프레임워크가 탑재된 자사의 계층화된 다중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에서 발생되는 모든 위협들에 대응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trendmicro.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트렌드마이크로 유승주 실장 (stephanie_yu@trendmicro.co.kr)

Allison + Partners 신재만 대리 (Steve.Shin@allisonpr.co.kr)

박윤재 편집위원장  tmvlem@gmail.com

<저작권자 © (주)미래산업정보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윤재 편집위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내리고
신화시스템
로고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업자명 : (주)미래산업정보원  |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46,(이앤씨드림타워 7차, 408호)  |  대표전화 : 0507-1456-1987 |  대표이메일 : tmvlem@gmail.com
제호 : 보안24 |  등록번호 : 서울 아05301 |  사업자 번호 : 198-88-01018 |  신문등록년월일 : 2018년 7월 13일 |  대표자 : 박윤재  |  발행인ㆍ편집인 : 박윤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윤재
Copyright © 2019 (주)미래산업정보원.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