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솔루션/기업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콘포미티 인수 - 클라우드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 제고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을 자동으로 식별하고 수정 보완하는 서비스를 제공
최민철 기자 | 승인2019.10.25 17:02

(2019년 10월 24일) - 클라우드 보안의 글로벌 리더인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 CPMS) 기업인 클라우드 콘포미티(Cloud Conformity)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CSPM을 위한 혁신 인사이트’(Innovation Insight for 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 보고서를 통해 “2023년까지 발생하는 클라우드 보안 장애의 99%는 고객들의 실수로 인해 발생할 것이다. 하지만 2024년까지 CSPM 솔루션을 도입해 개발하는 조직들은 잘못된 구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클라우드 보안 이슈를 80%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번 클라우드 콘포미티 인수합병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하고 클라우드 인프라의 잘못된 구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보안 이슈를 더욱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에바 첸, 트렌드마이크로 CEO는 “트렌드마이크로는 서로 다른 클라우드 기술을 합쳐 보안을 제공하는 다른 벤더들과 달리 십 수년 전 클라우드가 탄생했을 때부터 통합된 보안을 구축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고객들은 관리되지 않은 위험 요소가 내재되어 있는 클라우드 도입에 선구자적 역할을 했다고 느끼고 있다.”며, “2019 올해의 AWS 기술 파트너 상을 수상한 클라우드 콘포미티는 이러한 클라우드의 도입과 위험 요소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클라우드 콘포미티의 솔루션, 인력 및 기술은 트렌드마이크로 포트폴리오에 완벽히 부합하며 즉각적으로 고객들을 위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클라우드 보안 전략은 고객의 비즈니스 형태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보안을 확립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 인수합병은 트렌드마이크로가 클라우드 보안에 대해 지속해온 혁신의 일환이며, 클라우드 구성에 관한 이슈를 자동적으로 식별하여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더했다. 또한, 기업들이 비용을 최적화하고 PCI, GDPR, HIPAA, NIST 등 주요 규제들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트렌드마이크로는 인수합병에서 기술만큼 사람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보안 업계 선도 전략의 일환으로 기술과 인력 모두를 충실하게 육성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콘포미티 임직원들의 합류는 트렌드마이크로에 기술 뿐 아니라 전문성과 경험을 더하고,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마이클 왓츠(Michael Watts), 클라우드 콘포미티 CEO는 “클라우드 보안의 선두주자인 트렌드마이크로의 일원으로 우리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독자적으로는 추진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들이 AWS, 애져, 구글 클라우드 등 클라우드 환경 전반의 보안과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우리의 단순화된 접근법을 선호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콘포미티 솔루션은 트렌드마이크로를 통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trendmicro.com/cloudconform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수합병과 클라우드 콘포미티에 대한 평가

버진 오스트레일리아 항공 러셀 존스(Russell Jones) 수석 아키텍트

“우리는 AWS와 함께 인프라를 빠르게 확장했으며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리고 클라우드 콘포미티의 솔루션 덕분에 이를 실행하고 측정할 수 있었다. 클라우드 콘포미티의 제품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당사에 월등한 가시성과 성과 개선, 비용 최적화 및 지속적인 탄력성을 제공한다.”

페르난도 몬테네그로(Fernando Montenegro) 451 리서치 수석 애널리스트

“자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든 규모의 조직들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컴퓨팅 서비스 뿐 아니라 스토리지, 메시징 외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컴퓨팅 워크로드 보안을 넘어 클라우드 보안 지원을 요구하는 조직들을 위한 제품군을 확대하게 됐다.”

###

트렌드마이크로에 대해

트렌드마이크로는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서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정보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혁신적인 솔루션은 고객, 비즈니스 및 정부 기관에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환경,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에 대한 계층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트렌드마이크로의 모든 제품은 서로 연계되어 끊임없이 위협 인텔리전스를 공유하며, 중앙화된 모니터링과 통제를 갖춘 커넥티드 위협 방어를 바탕으로 더 빠르고 높은 성능의 보안을 제공한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전세계 50여개국 6,000여명의 직원 및 가장 고도화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연결 사회에서의 보안을 보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trendmicro.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민철 기자  mincheol.choi88@gmail.com

<저작권자 © (주)미래산업정보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내리고
신화시스템
로고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업자명 : (주)미래산업정보원  |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46,(이앤씨드림타워 7차, 408호)  |  대표전화 : 0507-1456-1987 |  대표이메일 : tmvlem@gmail.com
제호 : 보안24 |  등록번호 : 서울 아05301 |  사업자 번호 : 198-88-01018 |  신문등록년월일 : 2018년 7월 13일 |  대표자 : 박윤재  |  발행인ㆍ편집인 : 박윤재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윤재
Copyright © 2019 (주)미래산업정보원.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