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Ex 상의 옵션 거래 시뮬레이션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스팟 및 선물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OKEx가 옵션거래를 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처음부터 개발된 OKEx 옵션(OKEx Options)은 이 플랫폼의 거래 아키텍처를 완전히 업그레이드했다. OKEx 상의 옵션 거래는 2019년 12월 27일 개시되며 시뮬레이션은 2019년 12월 12일부터 가능하다.

OKEx는 옵션거래를 추가함으로써 암호화폐 거래소 중 처음으로 C2C, 스팟, 선물, 영구 스왑, 옵션거래를 한 곳에서 제공하게 됐다. 사용자는 광범위한 상품 중 자신의 거래 및 헤징 전략에 가장 부합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옵션거래는 매수자가 프리미엄 지불 후 기본 자산을 매수 또는 매도할 수 있도록 하는 파생상품 거래의 한 유형이다. OKEx 옵션은 매수 및 라이트(write) 옵션을 모두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시장 추세를 밀접하게 반영하는 거래 가격으로 거래 유연성과 시장 투명성을 향상시킨다. OKEx의 버전은 매수 옵션만 지원하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 크게 개선됐다.

OKEx 옵션은 엄격한 조작 방지 시스템도 포함하고 있다. 가격 조작을 막도록 설계된 OKEx는 복수의 플랫폼에서 얻어진 스팟 데이터를 평균 내 공정한 결제 가격을 산정한다. 옵션 시장 평균가는 OKEx가 블랙숄즈(Black-scholes) 가격책정 모델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산정한다. 단일 거래 또는 호가는 옵션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없으며 이 때문에 예상 옵션 변동성에만 반응한다.

제이 하오(Jay Hao) OKEx 최고경영자(CEO)는 “기관 고객 사이에 파생상품 거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필두로 OKEx의 모든 고객 세그먼트에서 암호화폐 파생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옵션거래 시작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기관 투자가부터 소매 시장 참여자까지 모든 고객에게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거래 및 리스크 관리 툴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하오 CEO는 “옵션은 트레이더가 옵션 계약의 조합으로 암호화 자산 변동성을 관리하고 가격을 책정하며 리스크를 헤지할 수 있는 독보적 도구”라며 “또한 트레이더들은 옵션을 통해 단순한 시장 방향 이상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암호화 화폐 시장이 진화하면서 완전한 파생상품 스위트를 구축해 사용자의 거래 전략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OKEx 옵션은 이러한 목표를 향한 중요한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OKEx 비비엔 초이(Vivien Choi)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저작권자 © 보안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